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신청 자격이 없다고 하지만 신청만 하면 입원할 수 있지 않습니다. 제한되는 것을 확인하시고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00 환자 NO
한마디로 중증환자는 안됩니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취지를 먼저 이해하셔야 합니다. 보호자가 없는 환자를 위해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제한된 범위에서 환자를 돌봐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거동이 스스로 안 되는 분, 정신질환 환자, 치매 환자는 바로 곁에서 돌봐드려야 하지만 간호간병 통합 병동에서 간호사가 간병인처럼 환자를 돌봐드릴 수 없습니다. 때문에 서비스를 신청을 해도 진료과목이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의사가 승인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환자 바로 옆에서 함께 생활하며 간병을 해드릴 수 없기 때문에 중증 환자는 안 되는 것입니다. 환자를 위해서도 간호사를 위해서도 이용에 제약이 따르는 것입니다.
모든 병원이 운영하지 않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 운영은 의무사항이 아닙니다. 만약에 서비스 이용을 원하신다면 미리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세요.
보호자 상주 NO 면회 OK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는 간병인이 해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보호자가 환자와 함께 있으면서 부담을 덜어드리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힘들게 간호간병통합 병동이 있는 병원에 신청을 하고 의사가 허락을 했는데 보호자가 상주가 안된다고 하면 당황스러우실 수 있으니 미리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환자를 돌봐야 하는 보호자가 생계를 위한 경제활동 등의 이유로 불가피하게 돌보지 못하는 경우, 간호가와 간호조무사가 간병해드릴 수 있는 환자에 한해 돌봐드리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하는 면회시간에 보험자 면회만 가능합니다.